티스토리 뷰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다소 무거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충분한 용량이 필요합니다.

2018년 1월 현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파일은 700MB, AVD까지 포함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용량은 4-5GB 정도입니다.

요즘 컴퓨터는 거의 용량이 있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감안하고 설치해주세요.


먼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dex.html


저는 저 버튼으로 다운로드해서 오류가 나길래 Windows 64bit용 파일을 따로 받았습니다.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운영체제별 설치파일이 따로 있습니다.

exe는 설치파일이 포함된 것이고, zip은 압축 풀어서 설치하는 겁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exe를 받습니다.



기본 설정대로 하면 되니 계속 Next를 눌러주세요.



아래 내용은 기존 세팅 파일이 있으면 불러올 수 있게 해줍니다. 신규 설치는 그냥 넘어갑니다.


이대로 설치 끝이면 좋겠지만 이제 다운로드 시작입니다. 계속 Next 누릅니다.



어두운 스킨을 좋아하시는 분은 Darcula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오래 걸립니다.

이 화면이 나오면 대강의 설치는 끝났습니다.

중간에 관리자 권한 허용해달라는 창이 뜰 수 있는데 허용해줍니다.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를 눌러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기존 설정대로 만들어 봅니다. 계속 Next를 누릅니다.



첫번째 No Activity에서 만들어도 상관없지만,

기본 파일이 있는 편이 편하므로 Empty Activity를 눌러 줍니다.


새 프로젝트에 필요한 컴포넌트가 설치됩니다. 완료되면 Finish를 누릅니다.


그래들(Gradle)을 설치중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빌딩(Building)은 그래들이 담당합니다. 프로그래머가 소스를 만들고 저장하고 앱 배포하려면 빌드 툴이 꼭 필요합니다.


드디어 새 프로젝트가 떴습니다. 팁이 표시되는데, Show Tips on Startup을 해제하면 시작할 때 팁이 안 뜹니다. 

하단에 보면 빨간 느낌표와 Error 메세지가 보입니다.

링크를 누르면 Android SDK 26을 알아서 깔아줍니다.

역시 완료되면 Finish를 누릅니다.


이번에는 그래들에서 빌드 툴 26.0.2가 없다고 합니다. 역시 Install 어쩌고 링크를 클릭합니다.



완료되면 Finish를 누릅니다.


드디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앱을 만들기 위한 기본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했습니다. 다음 글은 기본적인 프로젝트 구조와

버튼 클릭하면 메세지 뜨게 하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