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오히는 과금 유도 없는 플레이를 지향하는 게임인 만큼 무과금으로 현재 엘리트 황제까지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엘리트 스토리 업데이트 전 엘리트 맵 기준)

다만 과금에 비해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저는 본계는 과금으로, 부계는 무과금으로 엘황까지 클리어하였는데

아래는 무과금 엘황 클리어 덱입니다. (로드레벨 막 20 찍고 버포메 오픈한 상태)

체비딜 1

슈터 2 (물 루실리카-지피 특화 슈터)

워리어 1

힐러 1

구성으로 슈터 최소 2명으로 버스트 스킬을 쓸 소울을 수급하고,

물프라우로 황제 턴이 오기 전에 행감하는 무난한 덱입니다. (황제는 피격행증이 있으므로 출전 영웅은 모두 소울이 적을수록 좋습니다.)

힐러는 물바네사만 아니면 무난하고,

슈터 또한 취향 따라 누구를 쓰든 크게 상관 없습니다.

 

물프라우 & 체비딜 딜러 & 힐러 1-2명 & 

소울 감소 충분하다면 슈터 1명 / 아닐시 슈터 2명

모두 최소 6성 4-50렙으로 무난한 장비 세팅,

슈터 1명, 다른 영웅 속도를 190 이상으로 맞춰줬다면 (행증캐 없을시)

엘황 공략 가능합니다.

 

어시가 터지거나 여러 상황으로 인해 황제 전체 공격을 한번쯤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샬롯을 넣었고,

중간에 황제 공격 한 번 맞기 전에 샬롯 방어막을 쳐둔 덕에 무사히 넘어갔습니다. (황제는 한 명이라도 죽으면 추가턴 획득하므로 물바네사 부활 기믹으로는 공략이 어렵습니다.)

엘리트 황제 클리어 덱

먼저, 노말 - 하드 - 엘리트 클리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딜러의 육성도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클겜의 양심 풀샬롯을 어디까지 키웠냐 입니다.

초보자가 많이 하는 실수는 초반에 데미지가 적으니 힐러를 키우지 않고 딜러로만 채우는 것인데,

스토리 보스를 깨다 보면 3스 버스트 스킬이 단일 공격인 보스가 나옵니다.

풀샬롯은 버스트 스킬인 전체 방어막 (체력 비례) 단일 힐(2스), 심지어 스킬작을 하면 2스 행증이 100%가 되는 괴력을 보여줍니다. 회복량은 공격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딜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레이드에서 행증 캐 이외에 오랫동안 메기 등을 긁을 수 있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공략 루트는

노말 - 하드 > 풀샬롯 방어막으로 모든 것을 해결, 보스 전이 슬슬 막히는 부분부터 물프라우 영입,

보스 턴을 물프라우로 넘기기

엘리트 - 불메이링(3스 지속회복, 전체 공격), 필요하면 풀샬롯을 덱에 추가하여 공략,

그 외 남는 덱은 최소 5성 이상, 체력 어느 정도 뒷받침 되는 상태로 역속 피해서 엘리트 진행입니다.

부계는 아직 다 키우지 않은 행증 없는 덱으로도 엘리트 맵을 3일만에 클리어했습니다.

 

그리고 진행하다보면 크리스탈이 가장 남는 재화이기 때문에, 골드와 로드 레벨이 충분하다면 남는 크리스탈은 장비 뽑기에 쓰고 속도/치확이 부옵으로 붙은 5,6성 퍼센트 장비를 우선적으로 강화하는 게 좋습니다. (나중 되면 5성 장비도 버리고 6성만 쓰게 됩니다.)

로드 레벨이 부족하다면 영웅 영입부터 진행하세요. (로드 레벨이 오르면 칸나의 선물도 좋아집니다.)

 

현재 엘리트 업데이트 전까지, 최대한 왕의 길을 깨서 재화를 쌓는 게 좋기 때문에 미리미리 엘리트 깨시길 바랍니다!

 

 

 

 

 

댓글